기사상세페이지

[배냉] 표준원(ANM), 2017년 1월 23일 설립해 표준화 업무 담당

기사입력 2022.07.11 18: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8.jpg
    ▲ 배냉공화국 [출처=홈페이지]

     

    배냉 공화국 표준화기구(Agence nationale de Normalisation, de Métrologie et du Contrôle de la Qualité, ANM)은 2017년 1월 23일 주문 2017-031에 의해 설립됐다.

    1994년 7월 28일 법률 94-009의 규정에 의거 운영되고 있는 ANM은 사회, 문화, 과학 사명을 가지고 있는 공공기관이다.

    산업부 산하에서 운영하고 있는 합법적이고 재정적으로 독립된 기관이다. 따라서 표준화, 도량형, 인증, 제품 검증, 품질 증진을 위한 국가 정책을 구현, 모니터링, 평가하고 있다.

    ANM은 배냉의 법과 규정, 국제적 인정 품질 표준에 따라, 상품, 서비스 생산의 이해관계자들이 경쟁력,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 소비자 및 모든 관련 당사자들의 보호와 같은 도전에 직면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ANM의 의무는 국가 품질 정책의 시행을 감독하고 국가 표준제도를 운용하며 국가 인증 제도를 시행하는 것이다.

    또한 국가 도량형 시스템의 관리를 감독하고 국가 적합성 평가 제도의 운영을 조정한다. 표준화, 도량형, 인증 및 인증 지원을 위해 존재하는 문제에 관한 통지, 교육, 지원, 조언 등을 포함하고 있다.

    산업 조직과 협력해 표준화, 계량, 인증 및 인가를 위한 지역 및 국제 기구에서 배냉을 대표하고 있다. 표준화, 계량화, 인증, 인가를 위해 외국 및 국제 조직과 연락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ANM은 이사회, 국가 표준화 위원회, 계량 및 품질 관리 위원회, 일반 관리 위원회, 운영 위원회 등이 있다. 일반 관리 위원회는 4개의 기술 부서와 6개의 인프라 분야로 구성돼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