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노르웨이]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성공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ESG 전략 수립 방법 및 지침 제공

기사입력 2023.05.26 14: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UK ESG Playbook for Shipping Reporting Image.jpg
    ▲ 해상운송을 위한 ESG 플레이북(ESG Playbook for Shipping) 보고서 이미지 [출처=머스크 맥키니 몰러 센터 홈페이지]

     

    미국 글로벌 컨설팅업체인 보스턴컨설팅그룹(Boston Consulting Group, BCG)은 '해상운송을 위한 ESG 플레이북(ESG Playbook for Shipping)'을 발표했다. 해상 운송 탄소제로를 위한 머스크 맥키니 몰러 센터( Maersk Mc-Kinney Meller Center for Zero Carbon Shipping)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ESG 플레이북은 성공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에 대한 상세한 지침을 제공한다.

    ■ 신뢰할 수 있는 ESG 전략의 4가지 주요 특징

    첫째, 임시 목료를 가진 기한이 정해진 장기 ESG 약속의 설정

    둘째, 목표달성을 위한 방법에 관한 이니셔티브 로드맵 개발

    셋째, 이니셔티브 및 거버넌스에 투자

    넷째, 세계적으로 인정된 표준(SASB, GRI, CDP, TCFD 등)을 활용해 진행 상황 추적 및 보고

    ■ ESG 전략의 5가지 블록 구축

    첫 번째는 ESG 기준을 만드는 것이다. 기준을 설정하면 기업 및 산업 전반에 걸쳐 벤치마킹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중요한 주제의 식별이다. 부차적이지 않은 중요한 주제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는 ESG 목표 설정이다. 야심 차지만 실현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신뢰할 수 있는 ESG 전략의 토대가 된다.

    네 번째는 주요 계획(initiatives)의 실행이다. 우선 순위가 지정된 주제에 대한 모멘텀을 가속화할 수 있다.

    다섯 번째는 ESG 로드맵의 개발이다. 로드맵은 ESG를 실천하기 위한 지침과 다음 단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SG 전략을 개발하는 것은 벅차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올바른 도구와 관행을 통해 조직은 위험 관리를 지원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촉진하는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ESG 전략은 기업 거버넌스, 사회적 및 환경적 지속 가능성이라는 3가지 중요한 영역에서 조직의 성과를 입증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공개적으로 제공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