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쿠바] 국가표준화사무소(NC), 1994년 4월 21일 법령 147호에 따라 설립

기사입력 2022.09.02 11: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nc.jpg
    ▲국가표준화사무소(Oficina Nacional de Normalización, NC) 건물(출처 : 페이스북)

     

    쿠바 국가 표준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국가표준화사무소(Oficina Nacional de Normalización, NC)는 1994년 4월 21일 법령 147호에 따라 설립된 조직이다.

    2001년 10월 8일 각료위원회(Executive Committee of the Council of Ministers, CECM)의 협정에 따라 과학기술환경부(Ministry of Science, Technology and Environment, MOSTE)에 예속됐다.

    NC는 표준화, 도량형 및 품질에 대한 국가 정책을 제안하고 구성하고 시행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권한과 의무는 2004년 6월 16일 CECM 협정 제5179호에 의해 승인됐다.

    NC 시스템은 본부와 2개의 연구소, 15개의 지역 표준화 사무소로 구성되어 있다. 쿠바의 국가 표준화 기구, 국가 인증기관, 품질 검사 기관, 도량형 서비스 관리 기구 등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법률과 기타 규정, 규칙과 기타 규범 문서에 설정된 내용에 따라 조직의 규율과 책임을 강화한다. 특히 생산 및 서비스 품질의 안정성, 개선 등에 기여하고 있으며 적절할 수준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부적합의 발생을 예방하고 표준화 및 품질 요구사항과 관련해 발견된 문제를 해결한다. 규정 준수 평가에 대한 국가 정책의 적용을 제안, 구성, 실행뿐 아니라 규정 준수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표준화 및 품질에 대한 국가 검사에 필요한 법적 근거의 정교화에 참여하고 적합성 평가 서비스를 위한 품질 관리 시스템의 개발 및 구현, 지속적인 개선을 수행한다.

    쿠바와 타 국가간 상호 인정 협정 수립 참여하고 규제 적합성 평가 계획의 준비, 실행을 위한 안내, 구성, 통제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지침의 준비 및 적용을 통제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