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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핀] 관세청(BoC), 6월 수빅항(PoS)에 있는 관세청 고객지원센터(CCC)가 ISO 9001:2015 인증받아

기사입력 2022.07.03 2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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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빅항(Port of Subic, PoS) 전경 [출처=위키피디아]

     

    필리핀 관세청(Bureau of Customs, BoC)에 따르면 2022년 6월 29일 수빅항(Port of Subic, PoS)에 있는 관세청 고객지원센터(CCC)가 ISO 9001:2015 인증을 받았다.

    ISO 9001:2015 인증을 받았다는 것은 관세청 고객지원센터가 고객과 규제요구조건에 충족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품질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의미다.

    고객센터에 근무하는 직원들은 ISO 인증 심사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이해관계자들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수빅항은 국경 보호, 관세 징수, 무역 촉직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2022년 5월 수빅항은 총 38억5194만5030.60페소의 고나세를 징수해 목표치를 12.93% 초과했다. 초과 세수입은 4억4100만페소이다. 5월 세수입 목표치는 34억1080만3000페소이다.

    2022년 3월 세수입은 33억9764만6000페소로 목표치에 비해 33.47%, 즉 11억3715만6107.55페소가 초과했다. 2월 세수입은 27억7445만2762.75페소로 목표치인 30억6293만5000페소를 23.23% 넘어섰다.

    참고로 ISO 9001:2015 인증은 품질관리시스템에 관한 표준이다. 조직이 고객 및 기타 이해관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면서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법적 및 규제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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