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페루] 알리코프(Alicorp S.A.A.), 자사 반부패 경영시스템(ABMS)에 대한 ISO 37001 인증 획득

기사입력 2023.02.16 10: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alicorp.jpg
    ▲ 알리코프(Alicorp S.A.A.) 직원들 [출처=홈페이지]

     

    페루의 소비재 대기업 알리코프(Alicorp S.A.A.)에 따르면 자사 반부패 경영시스템(Anti-Bribery Management System, ABMS)에 대한 국제표준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은 윤리 및 모범 국제 관행에 대한 약속을 따르고 있으며 통합관리에 대한 약속을 입증하는 것이다. 이번 인증은 확고한 가치와 직업 윤리에 기반한 문화와 행동을 확인한 것이다.

    개발된 프로세스와 제어는 지속 가능성과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초로 국제표준과 부합한다.

    또한 알리코프가 높은 윤리 기준을 준수하고 모범 사례를 장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알리코프의 ISO 37001 표준 준수는 스페인 표준화 및 인증 협회(Spanish Association for Standardization and Certification, AENOR)에 의해 인증을 받았다. AENOR은 스페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90개국 이상에 진출한 국제 공인기관이다.

    따라서 알리코프는 ISO 인증 획득을 위해 프로세스, 정책, 절차, 제어 등 주요 위험을 식별해 뇌물 위험을 구체화하고 방지할 수 있는 방법론을 개발했다. 안전하고 비밀이 보장되는 보고 채널은 비준수 행위를 감지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참고로 ISO 37001은 요구사항을 지정하고 반부패 경영시스템(ABMS)을 수립, 구현, 유지, 검토, 개선하기 위한 지침을 제공하는 국제표준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