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6 (수)

  • 맑음속초23.2℃
  • 맑음17.6℃
  • 맑음철원17.7℃
  • 구름조금동두천18.7℃
  • 맑음파주17.9℃
  • 맑음대관령14.8℃
  • 맑음춘천19.1℃
  • 맑음백령도19.2℃
  • 맑음북강릉21.9℃
  • 맑음강릉22.4℃
  • 맑음동해22.3℃
  • 맑음서울20.1℃
  • 맑음인천20.8℃
  • 맑음원주19.3℃
  • 맑음울릉도22.2℃
  • 구름조금수원20.2℃
  • 맑음영월17.3℃
  • 구름조금충주18.0℃
  • 구름많음서산19.5℃
  • 구름조금울진20.6℃
  • 구름많음청주21.0℃
  • 흐림대전19.7℃
  • 구름많음추풍령19.5℃
  • 구름많음안동18.2℃
  • 구름많음상주19.8℃
  • 구름많음포항21.0℃
  • 구름많음군산19.5℃
  • 흐림대구22.1℃
  • 구름많음전주21.0℃
  • 흐림울산20.1℃
  • 흐림창원20.1℃
  • 흐림광주19.7℃
  • 흐림부산21.5℃
  • 흐림통영19.0℃
  • 흐림목포20.1℃
  • 흐림여수20.4℃
  • 흐림흑산도20.9℃
  • 구름많음완도19.7℃
  • 구름많음고창18.1℃
  • 구름많음순천17.4℃
  • 구름많음홍성(예)19.9℃
  • 구름많음18.0℃
  • 흐림제주21.7℃
  • 흐림고산20.1℃
  • 흐림성산20.1℃
  • 흐림서귀포21.0℃
  • 구름많음진주18.2℃
  • 맑음강화19.9℃
  • 구름조금양평18.0℃
  • 구름조금이천18.0℃
  • 구름조금인제16.4℃
  • 구름조금홍천16.8℃
  • 구름조금태백15.3℃
  • 맑음정선군14.1℃
  • 구름조금제천16.6℃
  • 구름많음보은17.0℃
  • 구름조금천안17.6℃
  • 구름많음보령20.0℃
  • 구름많음부여18.4℃
  • 구름많음금산17.1℃
  • 구름많음19.5℃
  • 구름많음부안20.2℃
  • 구름많음임실16.6℃
  • 구름많음정읍19.4℃
  • 흐림남원17.5℃
  • 구름많음장수14.7℃
  • 구름많음고창군18.3℃
  • 구름많음영광군18.2℃
  • 흐림김해시20.3℃
  • 흐림순창군16.7℃
  • 흐림북창원20.9℃
  • 흐림양산시20.4℃
  • 구름많음보성군19.1℃
  • 흐림강진군18.7℃
  • 구름많음장흥17.6℃
  • 흐림해남18.1℃
  • 구름많음고흥17.3℃
  • 구름많음의령군18.0℃
  • 흐림함양군17.1℃
  • 구름많음광양시19.0℃
  • 흐림진도군18.4℃
  • 구름조금봉화15.7℃
  • 구름조금영주17.5℃
  • 구름많음문경20.0℃
  • 구름많음청송군16.2℃
  • 구름많음영덕21.6℃
  • 구름많음의성16.5℃
  • 구름많음구미19.8℃
  • 구름많음영천20.5℃
  • 구름많음경주시18.6℃
  • 구름많음거창15.6℃
  • 구름많음합천17.6℃
  • 구름많음밀양18.9℃
  • 구름많음산청18.2℃
  • 흐림거제19.3℃
  • 구름많음남해20.2℃
  • 흐림19.8℃
기상청 제공
표준뉴스 로고
[일본] 자민당(自民党), 기업이 직원을 고객의 '카스하라(カスハラ)로부터 보호를 의무로 하는 방안을 고려 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토픽

[일본] 자민당(自民党), 기업이 직원을 고객의 '카스하라(カスハラ)로부터 보호를 의무로 하는 방안을 고려 중

카스하라에 대한 대책이 명확하지 않은 현실을 고려해 용어의 정의부터 시작

japan 자민당.jpg
▲ 일본 자민당(自民党) 홍보자료 [출처=홈페이지]


일본 자민당(自民党)에 따르면 기업이 직원을 고객의 '카스하라(カスハラ)로부터 보호를 의무로 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

자민당고용문제조사회의는 2024년 5월16일 기시다 후미오 총리에게 이와 같은 방안을 보고했다. 카스하라는 고객이 직원을 괴롭히는 '고객하라스먼트(カスタマーハラスメント)'의 줄임말이다.

기업 경영자가 고객으로부터 괴롭힘을 당하는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노동자보호대책을 강화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카스하라에 대한 대책이 명확하지 않은 현실을 고려해 용어의 정의부터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부의 지원 강화, 소비자의 교육 등도 대책에 포함된다.

과거에 고객 상담과 같은 일부 직종에서 나타나던 카스하라로 직원의 퇴사, 극단적 선택 등으로 이어지며 사회적 이슈로 부상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