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6 (수)

  • 맑음속초24.6℃
  • 맑음22.2℃
  • 맑음철원22.1℃
  • 맑음동두천23.6℃
  • 맑음파주23.2℃
  • 구름많음대관령19.7℃
  • 맑음춘천22.8℃
  • 맑음백령도22.3℃
  • 구름조금북강릉23.8℃
  • 구름조금강릉26.3℃
  • 구름조금동해27.3℃
  • 맑음서울23.8℃
  • 맑음인천23.4℃
  • 구름많음원주21.9℃
  • 구름조금울릉도24.3℃
  • 맑음수원23.8℃
  • 구름많음영월20.9℃
  • 구름많음충주21.6℃
  • 구름조금서산24.4℃
  • 구름많음울진25.2℃
  • 구름많음청주22.9℃
  • 구름많음대전23.5℃
  • 구름많음추풍령21.3℃
  • 구름많음안동21.9℃
  • 구름많음상주23.3℃
  • 구름많음포항24.6℃
  • 구름많음군산23.3℃
  • 구름많음대구24.6℃
  • 흐림전주24.1℃
  • 구름많음울산23.4℃
  • 구름많음창원25.5℃
  • 구름많음광주23.4℃
  • 구름많음부산24.8℃
  • 구름많음통영22.6℃
  • 구름조금목포23.0℃
  • 흐림여수22.8℃
  • 구름많음흑산도23.9℃
  • 구름많음완도23.7℃
  • 구름많음고창21.9℃
  • 구름많음순천21.9℃
  • 구름많음홍성(예)23.4℃
  • 구름많음22.1℃
  • 흐림제주22.8℃
  • 흐림고산20.8℃
  • 흐림성산22.1℃
  • 흐림서귀포21.6℃
  • 구름많음진주23.6℃
  • 맑음강화24.0℃
  • 구름조금양평21.4℃
  • 구름조금이천22.1℃
  • 맑음인제22.4℃
  • 구름조금홍천21.8℃
  • 구름많음태백23.2℃
  • 구름많음정선군22.4℃
  • 구름많음제천20.4℃
  • 구름많음보은21.7℃
  • 구름많음천안21.9℃
  • 구름많음보령23.9℃
  • 구름많음부여21.7℃
  • 구름많음금산22.4℃
  • 구름많음22.5℃
  • 구름많음부안23.6℃
  • 구름많음임실21.7℃
  • 구름많음정읍24.1℃
  • 구름많음남원21.6℃
  • 구름많음장수20.1℃
  • 구름많음고창군23.2℃
  • 구름많음영광군22.8℃
  • 구름조금김해시24.2℃
  • 구름많음순창군22.0℃
  • 구름많음북창원24.7℃
  • 구름많음양산시25.1℃
  • 구름많음보성군23.1℃
  • 구름많음강진군22.9℃
  • 구름많음장흥22.4℃
  • 구름많음해남22.9℃
  • 흐림고흥23.1℃
  • 구름많음의령군24.1℃
  • 구름많음함양군22.3℃
  • 구름많음광양시23.9℃
  • 구름많음진도군23.4℃
  • 구름많음봉화20.9℃
  • 구름많음영주22.2℃
  • 구름많음문경23.0℃
  • 구름많음청송군21.6℃
  • 구름많음영덕24.0℃
  • 구름많음의성21.9℃
  • 구름많음구미23.4℃
  • 구름많음영천24.0℃
  • 구름많음경주시24.5℃
  • 구름많음거창20.6℃
  • 구름많음합천22.5℃
  • 구름많음밀양24.1℃
  • 구름많음산청22.6℃
  • 구름많음거제24.0℃
  • 구름많음남해23.4℃
  • 구름조금24.3℃
기상청 제공
표준뉴스 로고
[일본] 자민당(自民党), 기업이 직원을 고객의 '카스하라(カスハラ)로부터 보호를 의무로 하는 방안을 고려 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토픽

[일본] 자민당(自民党), 기업이 직원을 고객의 '카스하라(カスハラ)로부터 보호를 의무로 하는 방안을 고려 중

카스하라에 대한 대책이 명확하지 않은 현실을 고려해 용어의 정의부터 시작

japan 자민당.jpg
▲ 일본 자민당(自民党) 홍보자료 [출처=홈페이지]


일본 자민당(自民党)에 따르면 기업이 직원을 고객의 '카스하라(カスハラ)로부터 보호를 의무로 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

자민당고용문제조사회의는 2024년 5월16일 기시다 후미오 총리에게 이와 같은 방안을 보고했다. 카스하라는 고객이 직원을 괴롭히는 '고객하라스먼트(カスタマーハラスメント)'의 줄임말이다.

기업 경영자가 고객으로부터 괴롭힘을 당하는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노동자보호대책을 강화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카스하라에 대한 대책이 명확하지 않은 현실을 고려해 용어의 정의부터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부의 지원 강화, 소비자의 교육 등도 대책에 포함된다.

과거에 고객 상담과 같은 일부 직종에서 나타나던 카스하라로 직원의 퇴사, 극단적 선택 등으로 이어지며 사회적 이슈로 부상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