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6 (목)

  • 구름많음속초23.3℃
  • 구름많음23.7℃
  • 구름많음철원24.0℃
  • 구름많음동두천25.0℃
  • 구름많음파주24.4℃
  • 구름많음대관령20.6℃
  • 구름많음춘천22.9℃
  • 맑음백령도22.5℃
  • 구름조금북강릉23.9℃
  • 맑음강릉24.5℃
  • 구름많음동해25.2℃
  • 구름많음서울25.7℃
  • 구름조금인천26.5℃
  • 구름많음원주25.3℃
  • 구름많음울릉도26.5℃
  • 구름많음수원25.8℃
  • 구름많음영월25.6℃
  • 구름많음충주26.3℃
  • 구름조금서산27.6℃
  • 구름많음울진25.2℃
  • 구름조금청주27.9℃
  • 구름조금대전26.8℃
  • 맑음추풍령26.7℃
  • 구름많음안동25.5℃
  • 구름조금상주26.6℃
  • 구름조금포항25.9℃
  • 구름조금군산26.7℃
  • 구름조금대구27.1℃
  • 구름조금전주27.7℃
  • 구름조금울산27.6℃
  • 구름많음창원28.5℃
  • 구름많음광주27.6℃
  • 구름많음부산29.5℃
  • 구름많음통영28.2℃
  • 구름많음목포27.3℃
  • 구름많음여수27.1℃
  • 흐림흑산도28.4℃
  • 구름많음완도28.6℃
  • 구름많음고창27.8℃
  • 구름많음순천27.1℃
  • 구름조금홍성(예)27.6℃
  • 구름조금27.2℃
  • 구름많음제주28.1℃
  • 구름많음고산28.1℃
  • 맑음성산27.3℃
  • 구름많음서귀포28.3℃
  • 구름많음진주27.6℃
  • 구름조금강화25.0℃
  • 구름많음양평24.6℃
  • 구름조금이천25.4℃
  • 구름많음인제23.5℃
  • 구름많음홍천25.6℃
  • 구름많음태백23.2℃
  • 구름많음정선군25.3℃
  • 구름많음제천25.2℃
  • 구름조금보은26.1℃
  • 구름조금천안26.7℃
  • 구름조금보령27.7℃
  • 구름조금부여27.5℃
  • 구름조금금산27.8℃
  • 구름조금26.8℃
  • 구름조금부안27.8℃
  • 구름조금임실26.8℃
  • 구름많음정읍28.7℃
  • 구름조금남원27.7℃
  • 구름조금장수25.9℃
  • 구름많음고창군28.4℃
  • 구름조금영광군28.2℃
  • 구름많음김해시28.6℃
  • 구름조금순창군27.8℃
  • 구름많음북창원28.6℃
  • 구름많음양산시30.3℃
  • 구름많음보성군28.4℃
  • 구름많음강진군29.3℃
  • 구름많음장흥27.8℃
  • 구름많음해남28.2℃
  • 구름많음고흥28.6℃
  • 구름많음의령군28.5℃
  • 구름조금함양군28.4℃
  • 구름많음광양시28.7℃
  • 구름많음진도군27.3℃
  • 구름많음봉화24.5℃
  • 구름많음영주25.1℃
  • 구름많음문경25.6℃
  • 구름조금청송군27.0℃
  • 구름조금영덕27.0℃
  • 구름많음의성26.6℃
  • 구름조금구미27.4℃
  • 구름조금영천26.8℃
  • 구름조금경주시28.7℃
  • 구름조금거창26.9℃
  • 구름조금합천27.9℃
  • 구름조금밀양28.8℃
  • 구름조금산청28.2℃
  • 구름많음거제27.4℃
  • 구름많음남해27.3℃
  • 구름많음29.3℃
기상청 제공
표준뉴스 로고
[일본] 혼다(ホンダ), 2030년까지 전기자동차(EV)를 중심으로 하는 전동화와 소트프웨어 개발에 10조 엔을 투자할 계획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토픽

[일본] 혼다(ホンダ), 2030년까지 전기자동차(EV)를 중심으로 하는 전동화와 소트프웨어 개발에 10조 엔을 투자할 계획

EV에 집중하고 있는 중국 자동차제조업체와 미국 테슬라에 대항하기 위한 목적

japan honda.jpg
▲ 일본 혼다의 전기자동차 이미지 [출처=홈페이지]

 

일본 혼다(ホンダ)에 따르면 2030년까지 전기자동차(EV)를 중심으로 하는 전동화와 소트프웨어 개발에 10조 엔을 투자할 계획이다. 기존과 비교해 투자금액이 2배 이상 확대된다.

EV에 집중하고 있는 중국 자동차제조업체와 미국 테슬라에 대항하기 위한 목적이다. 혼다는 2022년에 2030년까지 전동화와 소프트웨어개발에 총 5조 엔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번에 2배로 확대한다고 공개한 것이다. 세부적으로 보면 소프트웨어 개발과 배터리에 각각 2조엔, 차세대 동장을 포함한 생산 영역에 6조 엔을 투입한다는 구상이다.

특히 배터리는 EV의 비용 중 30~40%를 차지하고 있어 EV의 판매가격을 떨어뜨리기 위해 핵심적으로 노력해야 하는 분야다. 배터리의 자체 개발능력 확보와 안정적인 조달, 비용절감은 필수적이다.

향후 북미에서 조달하는 배터리의 비용을 현행보다 20%이상 축소할 방침이다. 생산비용도 35% 이상 삭감해 2030년에는 EV의 영업이익률을 5%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2030년까지 소형부터 대형까지 7개 종류의 EV를 론칭할 예정이다. 일본에서도 2025년 모바일 파워팩 4개를 탑재한 초소형 모빌리티를 전개한다.

2025년 3월기 북미에서 수요가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하이브리드차(HV)의 판매량을 100만 대까지 끌어올린다는 구상이다. 2024년 3월기 판매량은 85만 대이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