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2 (일)

  • 구름많음속초18.5℃
  • 구름많음21.8℃
  • 맑음철원20.8℃
  • 맑음동두천23.1℃
  • 맑음파주22.1℃
  • 흐림대관령12.6℃
  • 구름조금춘천23.0℃
  • 맑음백령도22.7℃
  • 흐림북강릉17.3℃
  • 흐림강릉18.9℃
  • 구름많음동해18.4℃
  • 맑음서울23.1℃
  • 맑음인천21.7℃
  • 구름많음원주21.8℃
  • 구름조금울릉도18.6℃
  • 맑음수원22.7℃
  • 구름많음영월19.4℃
  • 맑음충주21.9℃
  • 맑음서산23.8℃
  • 구름많음울진18.3℃
  • 맑음청주23.2℃
  • 맑음대전23.6℃
  • 맑음추풍령22.3℃
  • 구름많음안동20.6℃
  • 맑음상주24.0℃
  • 구름조금포항19.5℃
  • 맑음군산20.8℃
  • 구름조금대구24.0℃
  • 맑음전주22.9℃
  • 구름많음울산20.5℃
  • 구름많음창원24.3℃
  • 구름많음광주23.6℃
  • 구름많음부산21.8℃
  • 구름많음통영24.4℃
  • 구름많음목포21.5℃
  • 구름조금여수22.3℃
  • 구름많음흑산도22.5℃
  • 구름많음완도23.8℃
  • 구름많음고창23.8℃
  • 구름많음순천22.8℃
  • 맑음홍성(예)22.9℃
  • 맑음22.0℃
  • 구름많음제주22.1℃
  • 흐림고산20.1℃
  • 구름많음성산23.1℃
  • 구름많음서귀포25.4℃
  • 구름많음진주23.7℃
  • 맑음강화22.7℃
  • 맑음양평23.2℃
  • 맑음이천23.8℃
  • 구름많음인제19.8℃
  • 구름많음홍천21.1℃
  • 흐림태백15.5℃
  • 구름많음정선군20.3℃
  • 구름많음제천19.1℃
  • 맑음보은23.2℃
  • 맑음천안23.8℃
  • 맑음보령20.6℃
  • 맑음부여22.8℃
  • 맑음금산23.3℃
  • 맑음22.8℃
  • 맑음부안22.8℃
  • 맑음임실22.9℃
  • 구름많음정읍24.8℃
  • 구름많음남원21.8℃
  • 구름조금장수21.6℃
  • 구름많음고창군23.6℃
  • 구름많음영광군23.4℃
  • 구름조금김해시24.9℃
  • 구름많음순창군22.8℃
  • 구름많음북창원24.3℃
  • 구름조금양산시23.7℃
  • 구름많음보성군23.9℃
  • 구름많음강진군23.9℃
  • 구름많음장흥24.6℃
  • 구름많음해남22.6℃
  • 구름많음고흥24.1℃
  • 구름조금의령군25.6℃
  • 구름조금함양군24.9℃
  • 구름많음광양시23.6℃
  • 구름많음진도군21.8℃
  • 구름많음봉화19.2℃
  • 구름많음영주20.9℃
  • 맑음문경22.4℃
  • 구름조금청송군22.6℃
  • 구름많음영덕19.5℃
  • 구름조금의성23.6℃
  • 맑음구미24.7℃
  • 구름조금영천23.7℃
  • 구름많음경주시24.1℃
  • 구름조금거창23.7℃
  • 구름조금합천24.9℃
  • 구름조금밀양24.0℃
  • 구름많음산청24.6℃
  • 구름많음거제23.7℃
  • 구름많음남해23.3℃
  • 구름조금24.7℃
기상청 제공
표준뉴스 로고
[일본] 자민당(自民党), 기업이 직원을 고객의 '카스하라(カスハラ)로부터 보호를 의무로 하는 방안을 고려 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토픽

[일본] 자민당(自民党), 기업이 직원을 고객의 '카스하라(カスハラ)로부터 보호를 의무로 하는 방안을 고려 중

카스하라에 대한 대책이 명확하지 않은 현실을 고려해 용어의 정의부터 시작

japan 자민당.jpg
▲ 일본 자민당(自民党) 홍보자료 [출처=홈페이지]


일본 자민당(自民党)에 따르면 기업이 직원을 고객의 '카스하라(カスハラ)로부터 보호를 의무로 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

자민당고용문제조사회의는 2024년 5월16일 기시다 후미오 총리에게 이와 같은 방안을 보고했다. 카스하라는 고객이 직원을 괴롭히는 '고객하라스먼트(カスタマーハラスメント)'의 줄임말이다.

기업 경영자가 고객으로부터 괴롭힘을 당하는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노동자보호대책을 강화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카스하라에 대한 대책이 명확하지 않은 현실을 고려해 용어의 정의부터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부의 지원 강화, 소비자의 교육 등도 대책에 포함된다.

과거에 고객 상담과 같은 일부 직종에서 나타나던 카스하라로 직원의 퇴사, 극단적 선택 등으로 이어지며 사회적 이슈로 부상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