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KTC-음성군,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3.06.08 01: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지역 산업거점에 장비확충, 기술지원 등 지원해

    EDITOR_202306071046068980.png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은 충청북도와 음성군, 충북과학기술혁신원과 5일 KTC 음성에너지본부에서 음성군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KTC는 시험인증기관으로 전기전자·통신·기계·화학·바이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가적 연구개발 수요에 대응한다.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은 4차 산업혁명, 탄소중립 등으로 급변하는 산업 패러다임에 대응하기 위해 성장잠재력이 높은 지역 산업거점에 장비확충, 기술지원 등을 지원한다.

     

    KTC는 이번 협약은 산업거점 인프라 고도화를 지원해 음성군 내 산업육성 기반을 조성하고, 이를 통한 음성군 내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된다고 전했다.


    협약기관은 ▲산업거점 인프라 고도화 및 연구 장비 공동 활용 ▲기업의 생산 및 기술 애로 해소 ▲그 밖의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필요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고 밝혔다.

     

    KTC는 충북 음성군의 경쟁력 강화 산업 분야인 신재생 에너지, 자동차 물류, 지능형 부품 기업 지원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전기자동차 충전기 전자파 적합성 평가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정기훈 KTC 부원장은 “KTC는 지역의 중점 산업 관련 인프라를 구축하여 지역혁신을 지원한다”며 “충북 기업의 국내 및 해외 진출 시 필요한 인증취득을 도와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