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HACCP인증원-서울대 주니어보드 교류 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3.08.02 16: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상호 교류를 통해 혁신적인 조직문화 개선에 앞장

    303666_324212_4036.jpeg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HACCP인증원)은 1일 본원 회의실에서 서울대학교(SNU) 주니어보드와 합동으로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교류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HACCP인증원은 경영진과 MZ세대 직원 간의 소통 채널 구축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주니어보드’를 도입한 후 올해로 4년차를 맞이했다.

    유연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주니어보드는 ‘新사업 아이템 발굴’, ‘조직문화 혁신’ 등 다양한 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업무 프로세스 개진에 참여하고 있다.

    두 기관은 HACCP체험관 견학과 함께 ‘조직문화 혁신’이라는 주제를 갖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HACCP인증원은 이번 교류 회의가 내부 소통 활성화에서 나아가 기관 간 교류를 통해 혁신 네트워크를 확대한 데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설명했다.


    SNU 주니어보드 담당자는 “타 기관의 사례와 의견을 나누는데서 나아가 HACCP제도를 알아보는 새로운 시간이었다”며 “실제 각 기관에 적용이 가능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어가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주니어보드 사회를 맡은 이경무 심사원은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구성원들이 직접 의견을 내고, 이를 실제 경영에까지 반영할 수 있다는 점이 주니어보드의 가장 큰 의미”라며 “이번 교류 회의를 시작으로 향후 양 기관의 혁신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