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KTR,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탄소중립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3.08.31 13: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환경‧에너지 분야 기술교류 등 수행

    EDITOR_202308280628140270.jpeg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과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환경에너지 사업 발전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손을 잡았다.


    김현철 KTR 원장은 28일 KTR 과천 본원에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김혜애 원장과 환경‧에너지 분야 검인증 상호 협력 및 탄소중립 달성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경기도 내 지속가능한 에너지 생태계 구축과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미래사업 발굴 및 관련 교육홍보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업무협약에 따라 KTR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환경산업분야 검인증 지원 및 관련 시험검사 서비스, 환경 신사업 개발 지원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공동연구 ▲위탁연구 ▲정부과제 공동참여 등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 및 지역 환경에너지 산업 경쟁력 강화를 함께 모색한다. 

    김현철 KTR 원장은 “KTR은 UN과 정부가 인정한 한국 대표 탄소중립 및 온실가스 검인증기관”이라며 “KTR의 전문인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경기도 탄소중립 실현과 에너지 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R은 전 산업분야에서 시험‧인증‧기술서비스를 제공하는 시험인증기관으로 매년 47만건의 시험성적서를 3만개 기업에 제공해 기업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