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생활 속 안전, 바이오헬스 분야에 대한 시험인증 서비스 개발

기사입력 2022.04.04 11: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국표원, 태양광 LED신호등 성능 시험, 인체 착용형 전자섬유 내구성 시험 등 7개 개발 과제 공고

    국민 안전에 직결될 뿐 아니라 바이오헬스 등 향후 시장 확대가 예상되는 신산업 분야에 대한 시험인증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개발한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태양광LED신호등 성능 시험,인체 착용형 전자섬유의 사용환경에 따른 내구성 시험 등7개 시험서비스를‘유망 시험서비스 개발 사업’과제로 선정·공고했다. ‘유망 시험서비스 개발 사업’은 시험인증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유망 분야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시험방법과 절차를 개발하고,관련 기업에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공인성적서 발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국표원은 올해 기술수요조사를 통해 발굴한57개 수요 과제를 정책 부합성과 시급성,기술성,활용성 등을 중심으로 종합 평가해7개 시험인증 서비스 개발 과제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7개 과제는 국민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안전 분야3개 과제와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바이오헬스 분야4개 과제인 것으로 분석되었다.

    (안전)도로상에서 갈림길,급커브 등 도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반사등보다 시인성이 뛰어나고,전원공급이 어려운 산간지역에서도 설치가 가능한 태양광LED신호등처럼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안전·성능 평가 시험서비스 개발을 지원한다.

    (바이오헬스)국내외 시장이 급속히 확대되고 있고 다른 산업분야와 시너지가 기대되는 전자섬유의 인체 착용·사용상태에서 세탁,땀,물, UV반복 노출에 대한 내구성 공인시험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국산 제품의 수출과 관련 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국표원은 과제를 수행할 주관연구개발기관을 선정하기 위해 국가기술표준원 홈페이지(www.kats.go.kr)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홈페이지(www.keit.re.kr)에 지원과제 목록과 제반 지원방법을 게시하였다.


    이상훈 국가기술표준원장은“시험인증산업은 기업 경쟁력 제고와 국민 안전 향상에 기여하는 대표적인 신뢰 기반 산업으로,기업 성장과 생활 안전 향상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시험인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