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국에너지공단, 경남정보대·동서발전과 캠퍼스 에너지신산업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2.06.27 14: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국가 온실가스 저감 및 탄소중립 실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한국에너지공단_220627.jpg

    ▲(사진 우측에서부터)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김대식 경남정보대학교 총장, 김영문 한국동서발전 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사진 제공 :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27일(월) 부산 경남정보대학교에서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과 ‘캠퍼스 에너지신산업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각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캠퍼스를 중심으로 한 ▲에너지효율화 ▲신재생에너지 보급 ▲온실가스 저감 등을 위해 다양한 에너지신산업분야 지원사업을 발굴·지원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문화 강화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에너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국가 온실가스 저감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국가 연구개발(R&D)과 미래세대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대학이 참여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이상훈 이사장은 “기후변화 대응과 정부 에너지전환 정책의 효과적 실행을 위해서는 민·관, 산·학·연 등 다양한 분야의 관심과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며, 


    “오늘 협약을 계기로 각 기관과 협력하여 캠퍼스 에너지효율 향상과 재생에너지 확대라는 온실가스 감축행동을 능동적으로 긴밀히 추진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